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반응형

오늘은 액토즈소프트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액토즈소프트는 1996년 10월 29일에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및 서비스를 주 사업영역으로 영위하고 있다.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인 ZHEJIANG CENTURY HUATONG GROUP CO., LTD. 의 계열사이며,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천년',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3', '라테일', '파이널 판타지 1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액토즈소프트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 삼진엘앤디 주식 적정주가는?

액토즈소프트-재무제표
액토즈소프트 재무제표

액토즈소프트 재무제표 분석

 

매출실적 및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2019년에 크게 증가했다가 작년에 다시 감소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2019년에 크게 증가했다가 작년에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부채가 약 80억 원이 증가하고 자본이 약 330억 원이 증가했다. 즉, 부채의 증가보다 자본의 증가가 훨씬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매출
액토즈소프트 매출

포괄손익계산서를 보면 상반기보다 하반기 실적이 좋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판매비와 관리비는 오히려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면서 분기 영업이익은 감소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들어서 매출실적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판매비와 관리비는 1분기에 줄어들었다가 2분기에 증가했음에도 좋은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참고) 일진파워 주식 적정주가는?

현금흐름

다음은 액토즈소프트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액토즈소프트-영업활동현금흐름
액토즈소프트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를 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분기마다 꾸준히 잡히고 있다. 게다가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현금흐름을 확보하고 있는데, 작년 4분기에 현금흐름이 크게 깎여 나간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서 올해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141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156억 원보다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재무제표2
액토즈소프트 재무제표

CAPEX 및 각종 비율

CAPEX는 2019년에 크게 감소했다가 작년에는 더 감소했는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기 때문에 FCF도 좋은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ROE는 11.58%로 2019년보다 감소했으나 여전히 좋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부채비율은 43.33%로 자본이 크게 증가한 만큼 비율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BPS는 13,852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참고) 포스코강판 주식 적정주가는?

액토즈소프트 주가 분석

액토즈소프트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액토즈소프트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자. 올해 예상 영업이익을 284억 원으로 설정하고 멀티플 1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2,840억 원이 되겠다. 즉, 적정주가는 25,064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가 13,550원이니 적정주가보다 아직 한참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 주식차트

이번에는 액토즈소프트의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액토즈소프트-차트
액토즈소프트 주식차트

액토즈소프트의 주식차트를 보면  작년 9월까지 주가가 급등했다가 그 이후 계속 하락세를 이어나갔다. 그리고는 오늘 5월 중순 다시 주가가 급등했는데, 보합권에서 움직이는 듯 보였으나 우리나라 주식장이 좋지 않을때 같이 급락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는 최근 다시 상승세를 이어나갔으며, 오늘 결국 급등을 기록했다. 현재 액토즈소프트의 주가는 기업 가치 대비 상당히 저평가 상태로 보인다. 영업이익이 상당히 잘 나오고 있으며, 멀티플 10만 부여해도 현재 주가의 2배가 나온다. 또한, 동일업종 멀티플이 36 정도 되는 만큼 멀티플을 더 높이 줘도 무관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주가가 어느 정도 조정을 받는다면 액토즈소프트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삼진엘앤디 주식 적정주가는?

오늘은 삼진엘앤디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진엘앤디는 1987년 1월 설립되어 전기, 전자기기 구성 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영위하며, 2004년

cognitive-grammar.tistory.com

 

일진파워 주식 적정주가는?

오늘은 일진파워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진파워는 2014년 01월 물적분할 당시 (주)일진플랜트 였으며, 2014년 01월 07일 (주)일진에너지로 상호를 변경했다. 꾸준한 연

cognitive-grammar.tistory.com

 

포스코강판 주식 적정주가는?

오늘은 포스코강판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포스코강판은 1988년 2월 15일에 설립됐으며, 2002년 8월 1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국내에 도금

cognitive-grammar.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